로그인 회원등록 내글 현재접속자
 
 게시판 검색










  







존경하는 진천송씨 종현(宗賢)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5년 2월 26일 대종회 사무실에서 19대 대종회 회장으로 선임된 송병오입니다. 먼저 회장으로 선임해주신 임원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중차대한 책임을 감내(堪耐)할 수 있을지 걱정이며 훌륭하게 발전시켜놓으신 선배 회장님들의 업적에 누(累)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주어진 책무(責務)이므로 임기동안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오문(吾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일할 집행부는 물론 새로운 임기로 시작하는 임원님들과 힘을 합쳐 우리 송문(宋門)을 새로운 반석위에 올려놓겠다고 다짐하면서 몇 가지 사업을 실행해보려고 합니다.

첫째, 화합으로 친목하여 기꺼이 참여하고 싶은 문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진송문헌집을 발간하고 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진송가(鎭宋家)의 긍지를 함양하고 후세교육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셋째, 대종회 사무실에 서고(書庫)를 만들어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고 열람하는 장소로 만듭니다.

넷째, 역대회장과 당대 임원들의 업적을 기록하여 문중 역사록(歷史錄)을 만들어 비치함으로서 문중의 변천과정을 후세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귀중한 회관보전을 위해 점검과 수리를 강화하고 감가상각(減價償却) 회계제도를 도입하여 회관 신-개축에 대비하겠습니다.

이러한 사업은 의지와 노력과 협력이 필요하며 문중이 단결하여 후원한다면 언젠가는 뜻을 이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다섯 가지 사업의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할 것이나 이는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님으로 종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종현님들의 건강과 가내행운을 빌면서 두서없는 말로 인사를 대합니다.



2015년 3월 17 일


                                                 진천송씨 대종회 제19대 회장 송병오(宋炳午)